[U’s Line 문유숙 기자] 충북대가 삼성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부전공 과정을 모집할 계획이다.

충북대학교 삼성 소프트웨어 인력양성사업단은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소프트웨어 부전공 과정(Samsung Convergence Software Course for College; SCSC)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충북대 전자정보대학 소프트웨어학과 내 삼성소프트웨어 부전공 과정으로 개설됐다.

이번 과정은 SW 비전공자(SW 전공자 과정 참여 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를 대상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중요 소양 중 하나인 소프트웨어 기본 역량을 확보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브릿지 교과목(기초 컴퓨터프로그래밍, 응용 컴퓨터프로그래밍, e-비즈니스) 3개와 SCSC 부전공 필수 교과목 7개로 총 30학점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모두 이수한 학생은 졸업 시 충북대와 삼성전자 공동의 과정이수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삼성 공채 지원 시 우대 가능하다.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충북대학교 기존 부전공 신청이 가능한 모든 학과의 3학기, 4학기 재학생으로 삼성 소프트웨어 전공자 과정 참여 학과(전자정보대학 학과)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SCSC 과정이수계획서를 내려받아 사업단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삼성 소프트웨어 부전공 설명회는 오는 5월 10일(수) 오후 6시 30분 공대 공학관 E8-7(50동) 417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