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한성대가 재학생들에게 이색 영어 교육으로 세계 문화와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 중이다.

한성대학교는 4월부터 오는 6월까지 세 달 간 본교 학생 지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네트워킹 할 수 있는‘AD-컬처’(AD-CULTURE)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AD-컬쳐는 기존의 딱딱한 영어교육에서 탈피해, 세계 문화와 스포츠, 여행 등 학생들 관심 분야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이 외국인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평일 정기 프로그램으론 매주 2회 멀티스타일 요가 지도사 자격을 가진 외국인 교수가 진행하는 ‘영어 요가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함께 구호를 외치며 요가 자세를 배우고 질의응답을 하는 등의 전 과정이 영어로만 진행돼,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일상적인 표현이 담긴 회화를 경험하게 된다. 현재 학생 20여 명이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주말을 활용한 행사는 교내에서 세계 문화 체험과 네트워킹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 행사에선 외국인 커뮤니티 클럽을 방문해 남미와 남아프리카 등 독특한 문화권의 식문화를 체험하고 각 국가의 전통 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영어 연극 그룹의 작품을 감상과 외국인 친구와의 한강 나들이, 바비큐 파티와 음악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양영어위원장 엄미숙 교수는 “서울의 거주 중인 외국인 커뮤니티를 통해 학생들이 더 실용적이고 자연스럽게 영어회화를 접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AD-컬쳐를 기획하게 됐다”며 “세계 각국에서 온 외국인들과 만나며 문화적 배경을 넓힐 수 있다는 점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다”고 말했다.

멕시코 전통 살사 댄스 체험을 한 오예림 학생(행정학과, 3학년)은 “평소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는 동안 자연스럽게 회화를 하게 돼 신기했다”며 “영어 교재에서 배울 수 없는 일상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