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함기선 한서대 총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사진제공 : 티웨이]

[U’s Line 문유숙 기자] 티웨이항공이 한서대와 항공 분야 인력 양성과 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 한서대 서산캠퍼스에서 함기선 한서대 총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정 대표는 한서대가 갖추고 있는 항공관광학과 실습실과 항공관제교육원, 항공기술교육원, 항공시뮬레이터센터를 방문하는 등 두 기관의 협력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티웨이항공과 한서대는 항공·운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항공 인력 양성에 협력하는 등 상호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한서대와 조종사 양성에 대한 협력 방안은 물론, 앞으로 정비와 객실승무, 운항 관리 등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항공 산업의 인재들을 육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과 채용 기회를 넓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현재 28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학생들에게 항공업계의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채용까지 연계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