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이글루시큐리티와 상호교류 협약 맺어

[U's Line 왕진화 기자] 대구대가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정보보호에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우수인재로 발굴‧양성할 수 있게 됐다.

대구대학교는 지난 달 31일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선도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 및 보안 산업 발전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정보보안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한 정보보안 연구 및 인적 교류를 강화하며 정보보안 인력 육성 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 워크숍 및 포럼을 개최하는 등 실무지식과 능력을 갖춘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다짐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대구대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이용해 지역의 우수 인재 발굴에도 앞장서게 된다. 유용한 실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과 더불어 지역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현장밀착형 실무교육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영남권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가 지정한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을 유치한 대구대는 이글루시큐리티와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의 정보보호 전문가를 양성함은 물론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