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誌 선정

 

▲ 미 남가주의 포모나칼리지가 투자대비 최고가치를 나타내는 '2015 베스트 밸류대학' 1위로 선정됐다.
▲ 2015 베스트 밸류대학 선정 명단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하는 투자 대비 최고가치 대학 순위에서 미 남가주의 포모나 칼리지가 최우수 대학으로 뽑혔다.

29일 포브스지는 학생들의 졸업 후 학자금 부채규모와 졸업률, 학생 만족도, 커리어 성공률 등 기준을 토대로 선정한 2015년 ‘베스트 밸류 대학’ 순위를 발표했다.

여기에서 남가주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 포모나는 지난해 8위에서 올해는 당당히 1위로 뛰어올랐다. 포모나 칼리지는 지난 2013년 포브스지 순위에서 2위에 올랐었다.

포모나 칼리지에 이어 2위는 윌리엄스 칼리지였고 스탠포드대가 3위에 랭크됐다. 이어 아이비리그 대학들인 프린스턴과 예일, 하버드대가 나란히 4, 5, 6위에 자리했다.

7위는 스와스모어 칼리지, 8위는 브라운대, 9위 앰허스트 칼리지, 10위에는 MIT가 랭크됐고 이어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 펜실베니아대, 노터데임대, 다트머스 칼리지, 컬럼비아대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포브스지는 포모나 칼리지가 학생 대 교수 비율이 8대1로 우수하고 전 세계 34개국에 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입생의 절반이 넘는 57%가 평균 4만여달러의 장학금을 받고 있다는 점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