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영남대 공학교육혁신 산학연 추진단' 출범식 가져

[U's Line 왕진화 기자] 경상북도가 청년 공학인재의 지역 우수기업 취업을 돕기 위해 지원을 약속해 지역의 청년 고용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영남대학교는 지난 14일 경상북도와 산업부 주관으로 '영남대 공학교육혁신 산학연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는 산업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시, 영남대,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했다.

영남대 추진단은 대구‧경북지역 공과대학과 지역 산업계,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대구‧경북지역의 제조업혁신을 선도하고, 미래 신산업을 책임질 청년 공학인재 양성과 이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제조업혁신을 이끌 8대 핵심 스마트기반기술 중 지역 산업과 연계된 융합신기술 분야의 학부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향후에 필요한 기초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월드클래스300 대구‧경북기업 25개사와 경북TP Pride100 기업, 대경벤처기업연합회 등과 연계해 현장실습 및 기업체 인사 참여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현장감 있는 공학교육도 실시된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공과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인선 경제부지사는 "영남대학교 추진단 출범을 계기로 지역의 대학, 기업 및 관련 기관 등이 서로 손잡고 긴밀히 협력하면 우수한 공학인재 양성과 청년의 취․창업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영남대 추진단의 출범을 시작으로, 전국 6개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를 중심으로 각 지역의 산학연이 참여하는 추진단을 구성해 청년 공학인재의 지역 우수기업 취업 및 창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