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태츠칩팩코리아·인천지역 14개 고교와 맞손
재능대, 전문인재 양성 거점센터 역할 수행 등 약속

재능대가 27일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인천지역 14개 고교와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재능대가 27일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인천지역 14개 고교와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재능대(총장 이남식)가 27일 반도체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인천지역 14개 고교와 다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반도체 우량기업, 대학, 고교 간 일학습병행 운영을 통한 반도체 중심 인재양성과 취업 안정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마성락·최지명 인천시교육청 장학사를 비롯해 기업, 고교, 대학 관계자 4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협약에 따라 스태츠칩팩코리아(대표이사 김원규)는 ▲협약 고교 졸업자 대상 채용 약정 ▲일학습병행 연계 전문 인재양성 협력 등 인천지역 반도체 산업 분야의 발전에 앞장서기로 했다.

재능대는 ▲기업과 고등학교 간 고용안정, 전문인재 양성 거점센터 역할 수행 ▲첨단 반도체 산업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운영 등을 수행한다.

또 인천지역 14개 고교(계산공업고‧부평공업고‧영종국제물류고‧영화국제관광고‧인천기계공업고‧인천미래생활고‧인천반도체고‧인천산업정보학교‧인천소방고‧인천재능고‧인천전자마이스터고‧인평자동차고‧정석항공과학고‧한국주얼리고)는 ▲기업맞춤형 교육지원, 고등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협약기업으로의 취업 지원 등을 통해 반도체 전문인재양성과 역량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주체들은 올해 상반기부터 반도체 전문인력 발굴을 위한 일학습병행 과정운영, 협약 고교별 기업설명회 개최, 취업과 일학습병행 진학 연계 등 협약내용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교류할 계획이다.

한편, 재능대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재직자단계 학위연계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 육성사업(Uni-Tech), 재학생단계,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등 다양한 형태의 일학습병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