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가 멘토로 나서 6개 세션 구분 진행
IT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 진행 예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커리어 멘토링 데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커리어 멘토링 데이.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덕성여대(총장 김건희)는 21일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3층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및 서울지역 4개 여대(덕성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서울여대)와 공동으로 IT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멘토링 데이(Career Mentoring Day)를 개최했다.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의 청년 취업지원 인프라 구축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대학으로서 이날 행사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직원으로 구성된 각 분야별 전문가가 멘토로 나서 여섯 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특히 IT, 테크업계에 관심있는 청년 여성들과 업계 동향, 업무 및 필요역량을 탐색하고, IT업계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 등을 교류했다. 

이날 행사는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의 환영사(Inspire Inclusion)로 시작했으며, 패널 토크(취준생이 알아야 할 Do&Don’t), 데이터로 알아보는 취업 기회를 높여주는 프로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 오피스 투어, 주제별 그룹 멘토링, 조직문화 밸런스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덕성여대 김나영 학생(사이버보안전공)은 “글로벌 기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접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의욕도 고취 시킬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참가자인 김수연 학생(바이오공학전공)은 “여러 멘토님들의 조언을 통해 직무 방향성이나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했다. 

덕성여대 이호림 대학일자리본부장(바이오공학전공 교수)은 “이번 프로그램이 IT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래를 도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IT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