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정보통신대학, 창업지원단 등과 다양한 협력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수·교재·학비가 없는 3무(無) 교육

대구대-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대구대-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대구대(총장 박순진)와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가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는 지난 13일 오전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대회의실에서 박순진 대구대 총장,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또한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이날 오후 대구대 정보통신대학(학장 김순철)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대-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대구대-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소프트웨어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취·창업 특강, 박람회, 기업설명회 등의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대학 내 창업지원 조직인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등과 연계해 프로그램, 멘토링, 시설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대 정보통신대학과는 세미나, 경진대회, 해커톤, 특강 등은 물론 채용박람회, MeetUp데이 등 다양한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해 SW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구대 정보통신대학 및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 협약.
대구대 정보통신대학 및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 협약.

이와 함께 대구대는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주거, 보건, 체육 활동을 위한 대학 내 시설을 활용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이헌수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오늘 협약은 42경산 캠퍼스가 위치한 대구대와의 협약이자 대학과의 첫 업무협약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소프트웨어 디지털 융합 인재양성에 대구대와 뜻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대구대와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함께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분야를 이끌어 갈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대구대 정보통신대학 및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대구대 정보통신대학 및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한편, 프랑스 파리에 본사에 있는 세계적인 IT교육기관 ‘에꼴42’의 교육과정을 도입한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지난해 11월 전 세계에서는 50번째, 국내에서는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경산시에 위치한 대구대에 문을 열었다.

이 교육기관은 2년 비학위 과정으로 교수·교재·학비가 없는 3무(無) 교육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교육생에게는 영어학습의 기회는 물론 실리콘밸리 기업 탐방, 글로벌 대기업 견학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