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맺고 미래 신기술 분야 전문인력 함께 양성·R&D 상호 교류 협력
현장 실무경험 학부·대학원 교육에 접목해 전문인재 길러내

부산가톨릭대와 우정바이오는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을 함께 양성하고자 한다.
부산가톨릭대와 우정바이오는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을 함께 양성하고자 한다.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부산가톨릭대(총장 홍경완) 대학중점융합연구소는 지난 6일 우정바이오와 ‘미래 신기술 분야 전문인력 공동양성 및 연구·개발 상호 교류 협력에 관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유망 연구·상용화 가능 아이디어 조기 발굴 ▲혁신 지원 체계 구축 ▲신기술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교류 등 산학 간 교류를 통한 국가·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전문인력의 현장 실무경험과 의생명과학 분야의 기술을 학부·대학원 교육에 접목해 전문인재 양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부산가톨릭대 대학중점융합연구소는 특성화를 위해 관련 기업·연구소 등과 기술 협력을 통해 ‘융합연구 ARI(Academy·Research·Industry 클러스터’와 ‘ARI 기반 미래 신기술 융합공동연구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 내 융합연구를 확장해 지역사회의 관련 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려 한다.

우정바이오는 2021년 국내 첫 민간 주도 신약 개발 클러스터인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구축했고 이듬해에는 ‘랩 클라우드(Lab Cloud) 공동연구소’를 열었다. 올해는 민간주도투자형 기술창업지원 팁스(TIPS) 사업 신규 운영자로 선정되며 신약 개발을 위해 외부 연구소·기업과 성과를 공유하는 연구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