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발전방향 논의

[U's Line 유스라인 이경희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와 한국정책학회가 '성공적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 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대학·지역 동반성장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포럼은 2일 오후 230분 대전컨벤션센터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인 이영 한양대 교수가 '지방시대와 라이즈'를 주제로 발표한다. 김규용 충남대 교수가 '대학·지역협력을 위한 라이즈 거버넌스 구축방향'을 제시하고, 주효진 가톨릭관동대 교수가 '현장에서 바라본 라이즈의 모습과 정책변화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오덕성 우송대 총장이 좌장을 맡고 이강형 경북대 교수, 윤우영 계명문화대 교수, 박관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정책연구센터 센터장, 원광해 부산 라이즈센터 센터장, 촤정윤 한국교육개발원 고등·평생교육연구본부 본부장, 주재복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원장, 김승현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대교협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학과 지자체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관련법 개정과 라이즈 운영 지침 제정 필요성을 정부에 건의할 방침이다.

종합토론에서는 대학과 전문대학, 지방자치단체, 연구원의 시각에서 라이즈의 비전과 정책 목표를 논의하고 의견을 나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