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접수…2학기 마지막 장학금 신청
경제적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4인 가구 중위소득 200% 이하 기준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한국장학재단과 교육부는 2023학년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4일 오후 6시까지다.

이번 2차 신청기간에는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및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마감 후에는 더 이상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은 불가능하다. 재학생의 경우 1차에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나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 등록금 범위 내에서 경제적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은 가구의 월 소득과 재산환산액의 합이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0% 이하(국가장학금 유형은 300% 이하)인 학생에게 지급된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마감일인 914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에는 921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추가 필요서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는 전자서명수단(인증서)을 활용해 재단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에서 동의하면 된다.

또한 국가장학금 신청 시 입력한 가족 정보가 공적 정보가 다른 경우에 주민등록표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해당 서류는 정부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 발급 가능하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 상담 또는 각 지역의 재단 센터(청년창업센터, 지역센터 포함)에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