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 안내 등 진행

글로컬대학30 사업계획 설명회에서 의견 수렴 및 Q&A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컬대학30 사업계획 설명회에서 의견 수렴 및 Q&A를 진행하고 있다.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부산·경남 사립대 중 유일하게 글로컬대학30에 예비지정된 인제대(총장 전민현)가 교내 구성원과 전체 사업계획 공유를 통한 공감대 강화 등 최종 선정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인다.

인제대는 지난 8일 전체 교수회의를 통해 혁신 비전을 공유한 것에 이어 26일 교내에서 글로컬대학30 사업 설명회를 열고 대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 실행 방안, 지자체·산업체·대학 협력을 위한 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안내했다.

특히 '대학을 책임지는 도시, 도시를 책임지는 대학'의 비전과 '1 University, 1 Community, 1 Future'의 모토에 기반한 대학과 도시가 벽을 허물고 공생하기 위한 2개의 핵심적인 전략을 설명했다.

먼저, 김해시가 주축이 되고, 경남도와 가야대, 김해대학, 기업, 연구소 등 참여하는 '김해인재양성재단'을 설립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당면한 문제를 풀어간다는 전략이다.

또 도시의 모든 공간을 교육과 산업생태계 혁신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전략인 '허브캠퍼스(지역 혁신과 교육·연구·산학의 허브)'와 '거점캠퍼스(교육혁신과 원천기술의 거점)', '현장캠퍼스(실무인재 양성과 도시생태계 활성의 현장)'를 구축, '도시가 곧 캠퍼스'가 돼 인적, 물적 자원을 투입한다.

전민현 총장은 “이번 전체 설명회를 기점으로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을 위해 전체 구성원이 하나로 뭉쳐야 한다”며 “글로컬대학으로 향하는 쾌조의 출발을 시작한 만큼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