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대학 기획처장 회의만 참석
대학 재정 지원 사업 협력 논의
지원 사업 유치 역량 집중할 때

창원대 전경.
창원대 전경.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창원대는 '경상국립대학교와 통합 논의가 시작됐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경남도 및 경상국립대와 통합을 전제로 한 논의는 없었다"고 29일 밝혔다. 

창원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24일 경남도 주재로 양 대학 기획처장이 회의에 참여했으나, 통합을 논의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당시 회의에는 교육부의 주요 대학 재정지원 사업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 글로컬대학 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창원대는 "지금 두 대학 간 통합을 고민해야 할 시기는 아니다"며 "각종 지원 사업 유치 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창원대 교수회와 총학생회 등은 경상국립대와 통합을 언급한 박완수 지사를 비판하며 통합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도청 앞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지난 24일 경남도 주재 창원대, 경상국립대 기획처장 회의에 참석했던 창원대 박영호 기획처장은 “창원대는 경상남도가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라이즈 체계의 선도모델 구축, 글로컬대학 사업의 유치와 성공적 수행, 공공의대 신설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 지금은 통합을 전제로 구체적인 논의를 할 시기가 아니기에, 오직 창원대가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