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안녕하세요. 광주 조선간호대 재학생입니다' 제목 청원글 올라와

광주 조산간호대 재학생이 조선이공대와의 일방적인 통폐합을 추진하는 이사회의 행동에 반대한다는 국민청원 글을 올렸다.
광주 조산간호대 재학생이 조선이공대와의 일방적인 통폐합을 추진하는 이사회의 행동에 반대한다는 국민청원 글을 올렸다.

[광주=U's Line 유스라인 윤서현 기자] 학교법인 조선대 이사회가 추진하는 조선간호대(간호대학)와 조선이공대(이공대학) 통폐합은 간호대학 재학생들에게 알리지 않고 간호대학과 이공대학의 일방적 통폐합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반대한다는 국민청원글이 올라왔다.

12일 청와대에 따르면 국민청원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광주 조선간호대학교 재학생입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지난 1일 게재됐다.

청원인은 지난 2019년 이공대학과의 통폐합 여부를 묻는 재학생 투표 결과, 부정적 의견이 많아 통폐합이 무기한 연기됐다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통폐합 반대로 이유로 이공대학과 통폐합되면 간호대학 정체성이 사라져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시 전문성을 인정 받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두 대학 통폐합은 이공대학의 입학 인원과 취업률 증가를 위해 추진하려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한 두 대학은 특성이 있는 만큼 굳이 통폐합하려면 간호대학은 '조선대 간호학과', 이공대학은 '조선대 공과대학'과 해야 되는 게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조선대 간호학과는 간호대학과 통합에 찬성 입장이라고 전했다.

특히 간호 전문대와 일반 전문대 통폐합은 지금까지 한 반도 없었던 이례적인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간호대학은 오랫동안 재정문제가 있었음에도 해결할 노력 없이 이공대학과 통폐합하면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설명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청원인은 "학교가 통폐합 대상으로 선정돼 이사회 회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재학생 중 아무도 그 사실에 대해 인지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 청원글은 다음달 1일 마감되며 20만명 이상이 청원글에 동의하면 관련 정부 부처 및 청와대 관계자가 공식 답변을 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