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중심대학 선정현황  * 대학은 중소규모 특화트랙
SW중심대학 선정현황 * 대학은 중소규모 특화트랙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SW중심대학협의회는 각 대학의 사업 운영 현황과 향후 과제를 점검하기 위해 ‘2021 SW중심대학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최, SW중심대학협의회가 주관하며 각 대학들이 수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사업 내용들을 서로 공유하여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참여대상은 SW중심대학 참여교수, 유관기관 및 일반인이며 621()~622() 이틀간 진행된다.

첫 날인 21일에는 대학별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과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대학별 주제발표는 SW전공교육, 산학협력·글로벌교육, SW융합·기초교육, SW가치확산 총 4가지 주제분야 별로 SW중심대학 소속 교수가 발표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이후 기업현장수요를 고려한 대학의 인재양성 방향'을 주제로 교수와 기업 대표의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이어 22일에는 총괄책임자 간담회를 통해 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은 이틀간 라마다 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웨비나를 통해 6211일 간 사전등록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서 진행될 발표주제 및 자료와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SW중심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