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칼의 노래’와 ‘남한산성’으로 이름난 김훈 작가가 고려대에서 후배 재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도서관은 고려대 지능정보기술과 사회문제연구센터와 함께 9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고려대 중앙광장에 위치한 CCL(CJ Creator Library)에서 ‘칼의 노래’, ‘남한산성’ 등을 집필한 김훈(정외/영문 69)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를 만나다>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디지털 시대, ‘연필로 쓰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김훈 작가는 학생들과 만나 강연과 함께 ‘작가와의 대화’ 시간도 이어간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김훈 작가의 강연 이후 작가와의 대화는 독자와의 질의응답도 포함된다. 3시 반부터는 작가 사인회가 진행된다.

고려대 도서관은 이 행사를 통해 연간 독서량이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깊이 있는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우리 역사의 굴곡의 시기들을 주제로 한 소설로 호평 받은 바 있는 김훈 작가가 젊은 독자와의 대화에서 우리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작가와의 대화’ 시간은 마동훈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의 사회로 열리며, 고려대 도서관 측은 참가한 학생들에게 김훈 작가의 저서인 ‘연필로 쓰기’ 책을 한권 씩 나눠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