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고려대 세종캠퍼스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난 15일 ‘2017 KU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최종 우수팀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그 결과 총 18개 팀 중, 1차 서류심사결과 10개 팀이, 2차 발표심사 결과 3개 팀이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수상했다.

KU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직접 세종시 기업을 분석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우수성을 알고, 지역에 대한 관심과 취업동기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대회 중에는 비상경 계열,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기업분석방법론 특강과 팀별 외부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기업분석의 질을 높였다.

학생들이 제출한 기업분석 보고서는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교내에 배포하여 학생들의 세종시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며, 기업에도 분석 보고서를 전달하여 학교와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추후 현장실습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를 담당한 정인상 세종경력개발센터 주임은 “생소한 기업을 짧은 기간 동안 분석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걱정했으나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질 높은 보고서를 제출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세종시 기업에 대한 관심과 취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