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 졸업생들이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8일 세종대 군자관에서 국방시스템공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미나에 참석한 졸업생들은 해군장교 임관 훈련을 앞두고 있으며 장차 국군의 간성이 될 자원이다. 이들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인성 분야를 점검하고 입영 전 준비해야 할 사항, 군인으로서 지켜야 하는 준법 정신과 군법교육을 받게 됐다.

이날 세미나는 홍우영 학과장 교수의 ‘신임장교에게바란다’란 주제의 당부와 함께, 해군 본부인재개발교육과 김영곤 중령(해군OCS 89기)의 ‘임관 전 일정과 준수사항’, 해군헌병단 안동수 중령(해군OCS 92기)의 ‘과거 사건사고 사례를 통한 군기와 군법 교육’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변해영 인성엔꿈 대표의 ‘장교가 갖춰야 할 인성, 덕목과 권위있는 스피치 방법’, 김민건 퍼포먼스웨이 컨설팅 강사의 ‘T.P.O에 맞는 세련 된 날개 달기...옷 잘입고 품위 있는 용모 갖추는 방법’ 등 전문가 초청 강연도 실시됐다.

홍 교수는 “임관을 앞둔 예비장교들에게 남은 학창시절도 보람되고 알차게 보내면서 개인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강조하고 싶었다”며 “이러한 교육이 졸업생뿐만아니라 재학생들에게도 유익하다고 생각돼 국방시스템공학과 전 재학생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구 세종대 총장은 “국방시스템공학과는 세종대와 해군본부의 군사학 발전협력 합의에 의해 운용돼오고 있는 학과다”라며 “전학년동안 학자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 해군장교로 임용돼 조국 해양수호를 위한 숭고한 국방임무를 수행하게 되므로 학교차원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는 세종대와 해군간의 협약에 따라 4년 동안 해군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받고 졸업 후에는 해군장교 후보생으로 입교해 10주간의 훈련을 마치게되면 해군장교(소위)로 임관하게 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