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특강·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등 진행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U's Line 유스라인 정다연 기자]  청주대(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두 달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특강’, ‘개인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코칭’ 등 3단계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취업특강을 제외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코칭은 1대 1 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굿잡 아카데미에는 금융 분야, 공기업 분야, 외국계 기업 분야에 관심 있는 2천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취업 정보를 동영상으로 수강한 뒤, 실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고 면접 코칭을 받는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이유정 학생(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과, 4학년)은 “혼자 취업 준비를 하는 것보다 교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준비를 하는 것이 든든했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앞으로 역량을 더욱 강화해 적극적으로 기업에 지원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은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코칭 등 3단계 참여를 통해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