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이화여대가 재학생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식 자산을 공유하고자 특강을 개최한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9월 7일부터 ‘4.0시대의 학문과 산업’이라는 주제로 ‘이화 지식나눔 특강'을 개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올해 ‘이화 지식나눔 특강’은 시대의 화두인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산업·학문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총 6회의 강연이 진행된다.

2학기 첫 순서로는 9월 7일 이준엽 이화여대 수학과 교수가 <지식·정보·인공지능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부상한 인공지능의 발전양상과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한 수리적 해설과 사회적 해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11월까지 융합콘텐츠, 경제, 경영, 식품영양, 커뮤니케이션·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특강이 목요일 오후 5시 교내 첨단 강의실(ECC B144호)에서 진행된다.

이화 지식나눔 특강은 누구에게나 무료로 진행되는 특강이며 재학생은 ‘THE포트폴리오’(http://the.ewha.ac.kr) 사이트를 통해, 일반인과 타대생은 이메일(contents@ewha.ac.kr)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특강은 본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