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한국조지메이슨대가 국내 최초로 세계 분쟁과 외교 컨설팅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를 개설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비정부기구(NGO), 외교 등 글로벌 맞춤 인재를 육성하고, 국제적 산업 역량을 갖춰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분쟁분석및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과 ‘시스템공학’ 석사 학위 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최종 승인 받아 각각 오는 2017년 가을학기와 2018년 봄학기부터 공식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 학위 과정은 글로벌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 그룹, 조직, 공동체 간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 해결을 위한 연구와 실습을 실시한다. 실제로 미국 조지메이슨대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산하의 연구소에서는 유엔, 미국 국무부, 미국국제개발협력처 등에서 분쟁 해결을 위한 컨설팅과 민간 평화 외교 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시스템공학과’는 한국조지메이슨대에 처음으로 개설된 공학 석사학위 과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 엔지니어 전문가, 운영 연구원, 데이터 분석가 등의 직업 군이 요구하는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조지메이슨대학교 시스템공학과는 미국 ‘유에스뉴스앤드월드리포트지(US News and World Report)’에서 산업, 제조, 시스템공학 부문 랭킹 30위에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미국 본교 재학생들은 교수진의 지원과 함께 매년 전미 시스템 엔지니어링 설계 대회에 참가해왔고, 지난 10년간 35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스티븐 리 한국조지메이슨대 총장은 “역동적인 글로벌 무대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와 ‘시스템 공학과’를 신설했다. 한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문을 제공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2017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은 7월 31일이며, 2018년 봄학기 모집 마감은 1월 31일까지이다.보다 자세한 입학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