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문유숙 기자] 익명의 기부자가 동국대에 2억 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동국대학교는 최근 중년의 여성이 평생을 아껴 모은 재산 2억 원을 동국대에 쾌척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최근 동국대 발전기금 모금 담당부서인 대외협력처장 종호 스님을 방문해 동국대에 기부의사를 밝혔다. 본인의 신분을 밝히길 원치 않았던 이 기부자는 “기부는 세상에 아름다운 씨앗을 뿌리는 선행”이라며 “동국대가 훌륭한 인재를 더 많이 키워내서 우리사회와 나라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욱이 면담 중에 이 불자가 2009년에도 3억 원을 익명으로 기부한 사실이 밝혀졌다. 무주상보시(댓가를 바라지 않고 하는 선한 일)를 한 지 8년 만에 또 찾아 온 것이다.

동국대에 따르면 이 기부자는 평생 독실한 불자로 전국 주요 사찰과 집에서 신행생활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부자는 “다만 너무 오랜만에 기부를 하게 되어 죄송할 따름”이라며, “돈을 모아 언젠가 다시 기부할 것이다. 오히려 복을 짓게 해줘 고맙다”는 말로 소감을 전했다.

이 소식을 들은 동국대 총장은 직접 만나 감사의 뜻을 전하려고 했으나, 기부자는 “작은 행동을 했을 뿐이며 추후 좋은 기회에 다시 뵙겠다” 며 사양의 뜻을 전했다.

이에 총장은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를 갖춘,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를 길러내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