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세종대가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한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는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세종대·세종사이버대 융합창업기업가센터에서 ‘2017 동계 세종창업캠프 Sejong Start-up camp’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창업캠프는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하고,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역량 향상과 상호교류를 위해 작년 1월부터 개최돼 이번에 4회째를 맞이했다.

SK 청년비상은 세종대가 SK그룹 ‘청년비상 프로젝트’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2016년 4월부터 세종창업캠프에 함께하고 있다.

이번 동계 창업캠프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 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성공 벤처기업인 특강 △최근 뜨는 창업아이템 정보△Quick Run Challenge(팀원끼리 지정된 포스트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형 교육) △아이디어 찾아서 사업계획서 써보기(창업 전문가의 멘토링 제공)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본 캠프에서는 시상식도 진행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는데, 이들에게는 상금과 멘토링·코칭, 융합창업기업가센터 사업과 연계한 창업 아이템 개발과정 지원 등이 제공된다. 작년 2월에 실시된 2회 세종창업캠프에서 우수 참가자로 선정된 2팀의 경우 현재 ‘Nine VR’과 ‘This abled’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 구 세종대 총장은 “이번 캠프는 대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실제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예비 창업자 발굴 행사다. 문화예술 콘텐츠와 과학기술, 사물인터넷, 사회적 가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는 대학에 상관없이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캠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cscsejong@sejong.ac.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세종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2017 동계 세종창업캠프 Sejong Start-up camp 개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