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수료생 90% 한샘 주요 매장에 취업 성공”

한성대학교는 지난 달 30일 본교 컨퍼런스홀에서 ‘한샘 취업 아카데미’과정 1기생 14명을 배출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한성대는 지난 8월 한샘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맺은 바 있다. 이 협약은 인테리어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진행된 ‘한샘 취업아카데미-공간스타일리스트 전문가 과정’은 총 3개월동안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공간 코디네이션, 세일즈 기법 등 기초디자인 교육과 직업교육이 이뤄졌고, 수료 전 2주 동안은 한샘 대리점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수료생의 90%는 하남 스타필드점과 동대문표준매장, 부천표준매장 등 한샘의 주요 매장 취업이 확정됐다.

한샘 측 한 관계자는 “한성대와의 MOU 덕분에 인테리어와 디자인 지식을 갖춘 체계적 영업 인재를 양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과정을 수료한 권오혁(35)씨는 “인테리어와 디자인과, 공간 디자인 강의를 들은 덕에 고객에게 제품을 제안할 때도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무엇보다 한샘 같은 좋은 기업과 취업이 연계돼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