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예술학과 재학생들의 오프닝 무대 [사진제공 : 세종대]

[U’s Line 김하늬 기자] 세종대 영화예술학과가 형식적인 입시설명회의 틀에서 벗어나 대학 구성원들과 입시생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 호평 받았다.

세종대학교는 지난 6일 세종대 영화예술학과가 2017학년도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전공 입시 설명회인 ‘입시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입시토크콘서트는 사전에 모집한 600여 명의 입시생과 참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기고사 시뮬레이션, 전임교수와의 토크쇼, 재학생 쇼케이스 등을 진행했다.

실기고사 시뮬레이션에서는 관객들에게 실제 고사장과 같은 장소에서 2016학년도 합격생들의 실기고사를 그대로 재현하며 실제 면접 질문을 제시했다. 토크쇼에서는 입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연기에 대해 조언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훈 영화예술학과 학과장은 “대학입시라는 첫 관문을 앞둔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축제분위기를 느끼도록 했고, 실제 면접장소를 개방함으로써 고사 당일에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특별한 입시설명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이번 입시설명회에 참여한 김세정(19) 학생은 “다른 입학설명회와 다르게 소통할 수 있는 입학설명회였고, 커리큘럼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교수님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세종대 영화예술학과는 에쭈드(ETUDE)를 통한 기초연기 교육을 기반으로 연기예술 전공의 실기교육과 교수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 로드맵을 그리는 SEJONG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