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특기생 많은 10여개 대학 실태 조사

▲ 교육부는 정유라 사건을 계기로 체육특기자 제도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부장입학 관련해 검찰이 이화여대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U's Line 김하늬 기자]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 사건과 관련해 고교와 대학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이 추진된다.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국정조사특위' 기관보고에서 고교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시도교육청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또 내년 2월까지 학생 선수의 학습권 보장과 출결관리 강화 등을 각 교육청에 안내할 계획이다.

내년 1월까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대학별 체육특기자 입학전형 운영실태를 서면 점검하고 미흡한 대학은 현장 점검해 개선을 권고한다.

교육부는 점검 결과를 토대로 내년 2월까지 기존 체육특기자 입학비리 근절대책의 보완방안을 마련한다.

이와 함께 체육특기생들의 학사 관리 제도 개선을 위해 내년 2월까지 체육특기생이 많은 10개 내외 대학 실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사 관리 매뉴얼을 만들기로 했다.

한편 교육부는 특별감사에서 이대가 정씨에게 입학 때 부당하게 특혜를 준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이대가 받은 대학재정지원사업에 대해 이달 중 사업비 집행정지나 지원 중단 등 제한 조치를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