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왕진화 기자] 대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한 경연이 열렸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학생건강증진센터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가 주관한 ‘2016 건강 식단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영양적 측면을 고려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5개 팀이 오천원 미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식단을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심사평가에 맞게 맛있고(Tasty), 경제적이며(오천원 미만으로 요리, Economic), 편리하게(20분 안에 조리, Convenient), 건강을 추구하는(MSG 미사용, Healthy) 음식을 선보였다.

‘콘 새우 가을햇살 덮밥’으로 우승을 차지한 전수연 씨(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2년)은 “친구들과 자주 먹던 음식을 나름대로 연구 개발해서 준비했는데 우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자신의 요리가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우승한 요리는 학교 구내식당에 1일 메뉴로 제공되며, 전수연 학생이 직접 건강식 조리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유튜브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학생의 요리 상품성을 검토한 후 학생이 희망할 경우 창업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홍 학생건강증진센터 센터장은 “이번 건강식 콘테스트는 학생들의 눈 높이게 맞는 요리를 개발하고, 학생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요리 비법과 노하우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요리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