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EFMD(유럽경영학개발협의회)가 호주, 프랑스, 영국에 소재한 3곳의 기관에 EPAS 인증을 부여했다.

이번 EPAS 품질 인증 라벨을 획득한 프로그램은 호주 RMIT 경영대학원, 프랑스 EDC 파리 비즈니스 스쿨, 영국 웨스트 잉글랜드대(UWE) 브리스톨 경영대학원이다.

EPAS 인증을 부여받은 마크 패럴(Mark Farrell) RMIT 경영대학원장은 “우리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발전이 필수적이며 EQUIS 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에 착수하지 않은 경영대가 있다면 일단 EPAS 인증 획득부터 고려할 것을 강력하게 권장한다. 프로그램 발전과 더불어 엄격한 외부 기관 인증이 가져다주는 혜택에 대해 심도 깊은 이해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 마르셀 자메(Jean-Marcel Jammet) EDC 파리 비즈니스 스쿨 학장은 “EPAS 인증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EFMD 공인 기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에 인증 절차를 진행한 것은 본교의 내부 프로세스를 재고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도나 화이트헤드(Donna Whitehead) UWE 부총장 겸 경영대학장은 “본교의 BA International Business Course가 EPAS 인증을 확보한 것은 대단한 성과다. 이번 인증은 본교 프로그램의 품질에 대한 찬사이자 국제화, 산학 연계 및 지속적 발전을 위한 본교의 노력을 상징한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EPAS 인증을 받은 학위과정 프로그램은 전 세계 35개국 100여 개가 넘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3월 아주대가 콜롬비아, 스페인 등과 함께 EPAS 인증을 부여받기도 했다.

한편, EFMD는 경영대학원과 기업들의 대표적인 국제 네트워크로 전 세계 경영학 교육과 개발에 대한 표준 확립과 그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EFM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