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영남이공대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World Class College)에 5년 연속 재선정 됐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18일 영남이공대가 글로벌고등직업교육모델개발, 우수학생 해외전공기술연수, 몰입식어학교육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대구권 전문대학중 유일하게 WCC대학으로 재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WCC는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와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과 환경,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지원사업이다.

교육부는 2011년부터 3년에 걸쳐 전국 137개 전문대학 중 총 21개교를 WCC대학으로 선정한 바 있으며 지난 달 실시된 연차 평가를 통해 3개교를 탈락시키고 총 18개 대학을 WCC로 재선정했다.

영남이공대는 WCC 재선정에 따라 올해 2억 3천 400백만 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돼 해외취업처 발굴과 유학생 유치기반강화 등 신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호성 총장은“WCC는 대한민국 전문대학의 대표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특히 우리대학은 베트남 라오스등 동남아 국가들을 견인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직업교육프로그램개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