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회 안되면 총장 불신임…전임교수 확보 어려움도 평단 걸림돌

 

▲ 사진 창원대 정문

국립 창원대 교수회가 평생교육 단과대학사업(평단사업) 철회와 학내 구성원의 의견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대학 책임자의 문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는 사업추진을 최종적으로 용인한 최해범 총장을 향한 메시지로 해석되고 있다.

23일 창원대 교수회 단과대학 대표 대의원들은 전체회의를 열어 평단사업 철회를 요구한 교수회의 투표결과 존중과 평단사업 책임자 처벌을 최해범 총장에게 요구했다.

17명으로 구성된 대의원회는 이날 회의 결과를 담은 4개 항의 결의문을 통해 ▲평단 사업 반납을 결의한 지난 11일의 교수회 투표 결과 이행 ▲학내 의사 결정기구 정상적 작동 보장 ▲평단 사업 일방적 강행 대학본부 책임자 문책 ▲국책사업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을 만장일치로 요구했다.

대의원회는 이 같은 교수회의 요구가 조속한 시일 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총장 불신임 투표 등을 통한 평단 사업 저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평단 신설과 관련이 있는 학과들은 이번 주말과 다음 주중 학생들을 상대로 설명회 일정을 잡아놓고 있다. 학생들이 개학하는 다음주가 평단 행보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수회측은 전임 교수 확보 어려움도 평단의 정상적인 출범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