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순천향대가 재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지원을 위해 충남청소년진흥원과 손잡고 지역사회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23일 교내 I’Design관에서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두 기관은 △위기·취약학생의 조기 발견과 보호 체계망 형성을 위한 협력관계유지 △즉각적인 상담 연계를 위한 충남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와의 연결망 구축 △지속상담 혹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상호 정보 공개 △기타 두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호 순천향대 학생처장은 “학생 상담을 하다보면 시간적, 공간적으로 제약을 받을 때가 많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즉각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원 충남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장은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것에는 아직 미숙한 사회임에도 불구하고 순천향대에서 재학생들의 심리건강에 지대한 관심과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ACE사업을 통해 학생지도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기숙형학습공동체 SRC(Soonchunhyang Residential College)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에게 ‘24시 야간 상담실’을 운영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