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강의하고 있는 김성삼 상담심리학과 교수

[U's Line 왕진화 기자] 대구한의대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대학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DHU MOOC’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MOOC(assive Open Online Course)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대구한의대의 MOOC는 △한의학을 활용해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제공하는 서부일 한의예과 교수의 ‘한약과 건강’ △한의학, 중의학을 중심으로 동양의학의 역사를 통해 동양의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송지청 한의예과 교수의 ‘아시아 전통의학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의 한의학분야와 △삶에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 에너지를 제공하는 김성삼 상담심리학과 교수의 ‘성공을 부르는 긍정심리학’의 인성분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영어자막을 제공해 외국인 유학생도 쉽게 강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또한 김 교수는 최근 KOCW(고등교육 교수학습 자료 공동활용 서비스)의 예술·체육부문 총 585개 공개강좌 중 인기 강의 1위(영화속의 인간심리)와 3위(예술과 인간심리)에 선정된 우수강사이기도 하다.

김 홍 대구한의대 e러닝지원센터장은 “대구한의대 MOOC 서비스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올바른 건강지식을 습득하길 바라며, 대구한의대의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협약 대학에게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