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왕진화 기자] 대구한의대에서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우수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이 열렸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15일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실시한 2015년 2학기 DHU 학습써클, DHU 독서샘물 및 DHU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위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DHU 학습써클은 서로 협동해 함께 공부하고 의미를 나누는 학습공동체(Learning Circle)로 다양한 학습내용을 주제로 4명~8명이 학습동아리를 형성하여 학습활동을 진행했다. 총 59팀 292명이 참가해 △안다미로 △용불용설 5기 △Book 積(적) Book 積(적) 3기 △Plan B △위키피디아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DHU 독서샘물은 4명이 팀을 이루어 함께 독서(필독서 1권, 자유독서 2권)하고 독서 후 토론 및 서평을 작성하며, 독서 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대구한의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총 19개팀 76명이 참가해 △주경야독 △행복이들 △달팽이 3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또한 DHU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는 ‘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공모했다. 이에 총 45명, 45개의 작품이 출품돼 심사위원의 서면평가와 재학생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임정현 씨(의료경영학과 4년) 최우수상 △고소연 씨(재활상담학과 4년) △채은서 씨(간호학과 1년)의 작품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김 홍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학생들은 많은 경험과 학습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센터에서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학습프로그램과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