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 www.iscu.ac.kr)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한·아세안 고등교육전문가들을 초청해 서울 강북구 미아동 본교 B동 국제회의실에서 ‘한-아세안 이러닝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교육부 주최 행사로서 한국을 포함해 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필리핀·미얀마·베트남 등 아세안 회원국가의 대학교수들과 국내·외 이러닝 전문가 80여 명이 참여한다. 포럼 주제는 '이러닝을 통한 고등교육의 혁신(Innovation in Higher Education through e-Learning)'이다.

이번 행사는 이러닝을 활용한 고등교육 사례 공유와 아세안 이러닝 수업 운영모델 확산 및 한-아세안 간 공동협력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은주 부총장(ACU 사무국 국장)은 “본 포럼은 아세안 국가들의 이러닝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각 국가 이러닝 시스템의 발전을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한·아세안 고등교육 발전과 누구든지 쉽게 교육받을 수 있는 이러닝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1월 9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20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이다. 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에서 무료로 작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