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홍성군,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 위한 협약 맺어

[U's Line 왕진화 기자] 시민들의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축제가 마련됐다.

청운대학교는 지난 15일 홍성군과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청운대 이상렬 총장 및 교무처장, 산학협력단장, 예술대 교수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홍성역사인물축제 공연 프로그램의 기획 및 연출, 학생 참여 협조, 추진위원회 사무실 지원 등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역사인물축제에 부분적으로 참여했던 청운대는 이번 협약식으로 주제공연인 ‘역사인물 퓨전극’을 비롯해 ‘역사인물 퍼포먼스’, ‘역사인물 코스프레’ 등 주제부합형 공연 프로그램의 기획 및 연출, 진행을 학교차원에서 예술대 모든 교수가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의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어린이 먹거리부분을 보완하기로 했으며 효율적인 축제준비를 위한 축제추진위원회 사무실을 학교 내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홍성군은 청운대의 홍보를 위해 홍성역사인물축제 기간 홍보부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홍주읍성에서 ‘홍주천년! 역사인물열전!’이라는 주제로 3일간 개최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