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JAVA 기반 웹&앱 전문개발자 취업과정’ 진행

[U's Line 왕진화 기자]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배우며 취업과 진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충북대학교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5개월(779시간)간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 'JAVA 기반 웹&앱 전문개발자 취업과정'을 본교 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www.sw.or.kr)가 함께 진행하며,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취업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충북대 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바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과정을 실무 프로젝트(15학점)교과목과 연계해 운영된다. 학생들이 교육과정 출석 80% 이상시 연수과정 수료를 인정하고 수료증을 배부한다.

‘JAVA 기반 웹&앱 전문개발자 취업과정’은 기초부터 고급기술까지 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해 초급자도 충분히 수료가 가능하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해 전액 무료다.

전문 교육 외에도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클리닉, 취업상담, 실무프로젝트, 채용박람회, 연수생간담회, 진로지도, 현장체험, 취업특강, 에듀스 컨텐츠 등도 제공된다.

이인성 전자정보대학장은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교육과정 후 취업연계와 사후관리를 제공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하여 실전에 강한 청년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