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뉴스 연례평가…로스쿨은 예일대, 의과대는 하버드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 펜실베이니아대(유펜)가 미국 최고의 경영대학원(MBA)에 선정됐다.

1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학평가 매체인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15학년도 대학원 랭킹'에 따르면 경영대학원 평가에서 이들 3개 대학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공동 1위였던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는 수위 자리를 지켰고, 유펜 와튼스쿨이 3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이들 3개 대학원 가운데 졸업생의 취업 첫해 평균 연봉은 스탠퍼드대가 약 12만5천600달러(약 1억3천400만원)로 가장 높았으나 취업률은 71.1%로 하버드대(78.7%)와 유펜(79.7%)에 다소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시카고대(부스), 매사추세츠공과대(MIT·슬로안), 노스웨스턴대(켈로그),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UC버클리·하스), 컬럼비아대, 다크머스대(터크), 뉴욕대(스턴) 등이 '톱10'에 들었다.

이번 MBA 평가는 전국의 총 453개 대학원을 상대로 지원자들 사이의 평판과 졸업후 연봉 및 보너스, 취업률, MBA 입학자격시험인 GMAT와 GRE 점수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법학대학원인 로스쿨 순위는 예일대를 선두로 하버드대와 스탠퍼드대가 각각 2,3위에 올랐고 컬럼비아대·시카고대(공동 4위), 뉴욕대(6위), 펜실베이니아대(7위), 버지니아대(8위), UC버클리(9위), 듀크대(10위) 등의 순이었다.

의학대학원은 연구 부문은 하버드대, 스탠퍼드대, 존스홉킨스대가 지난해와 같이 1~3위에 들었고, 진료 부문은 워싱턴대와 노스캐롤라이나대, 오리건보건과학대가 톱3에 랭크됐다.

공과대학원은 MIT, 스탠퍼드대, UC버클리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교육대학원은 존스홉킨스대와 밴더빌트대, 하버드대가 3위내에 포함됐다.

한편 지난해 9월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연례 대학 평가에서는 프린스턴대가 1위에 올랐으며, 하버드대와 예일대가 각각 2,3위를 차지해 5년 연속 이들 대학의 3강 구도가 이어졌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