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0번째 이미지

최근 종영한 '별에서 온 그대'의 인기가 중국 대학시험에 출제되는 등 종영이후에도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전지현의 '치맥' 한마디에 중국이 온통 치맥 열풍에 휩싸이는가 하면 이번에는 중국 대학 입시시험에도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중국의 한 매체는 최근 "지난 1일 전국에서 실시한 `베이유에롄멍`(北約聯盟·중국 13개 대학 입시 연맹) 대입시험에서 작문 주제로 한국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출제돼 수험생들을 놀라게 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유에롄멍은 이번 대입시험에서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된 주제들을 문제로 출제했으며 이 가운데 작문 시험에서 별그대를 암시하는 `만약 지구에 다른 별에서 외계인이 온다면``이란 주제를 제시했다.

베이징(北京)대, 산둥(山東)대 등 13개 대학으로 이뤄진 베이유에롄멍은 지난 2003년부터 `가오카오(高考·중국 대입시험)`외에 추가 대입시험을 자체적으로 치르고 있다.

이 매체는 "별그대가 중국 고등학생이 대학 진학을 위해 꼭 거쳐야 할 입시시험의 문제 주제로 나온 것은 그만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이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별그대` 인기 장난이 아니네" "어떻게 저런 문제까지 대단하군"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