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친환경소재개발 사회적기업(주)세진플러스가 안양대에 발전기금과 연구비로 4억원을 쾌척했다.
26일 친환경소재개발 사회적기업(주)세진플러스가 안양대에 발전기금과 연구비로 4억원을 쾌척했다.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친환경소재 개발 사회적기업 세진플러스(대표 박준영)가 안양대 학교법인 우일학원에 발전기금과 공동연구비 지원금 등 4억 원을 쾌척했다.

안양대 학교법인 우일학원(이사장 위성호) 이사장실에서 26일 열린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는 수도권 명문대로 발돋움하고 있는 안양대의 학교발전을 위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15천만 원 발전기금 약정서에 서명했다 .

이와 함께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최상선 교수와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융합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에도 3년간 총 25천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세진플러스는 장애인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친환경소재개발이 주업종이다.

세진플러스는 글로벌시장의 시대요구에 맞게, 버려지는 폐섬유를 재활용한 저탄소, 친환경 신소재 R&D사업을 중심으로 친환경 고밀도섬유 패널을 생산하고 있다.

2018플러스넬이라는 친환경 섬유패널 브랜드를 런칭한 바 있다 .

안양대와 세진플러스는 발전기금 약정식을 계기로 향후 친환경 융합 소재 공동연구 추진 대학생 및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현장실습 상호 교류 및 사회적기업 활동지원 환경관련 전문가 강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진플러스는 아울러 친환경융합소재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의 일환으로 폐섬유 재활용 에어필터를 활용한 지하철 역사 미세먼지 제거 필터 모듈개발과제 등을 안양대 환경에너지공학과 최상선 교수와 공동연구하기로 하고 3 년간 연구비 25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발전기금 약정은 안양대 학교법인 위성호 이사장과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간 협의결과로 전격 이뤄졌다.

안양대 학교법인 우일학원 발전기금 약정식에는 위성호 이사장과 김성호 안양대 부총장, 최상선 환경에너지공학과 교수,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이사, 문창희 전 KIST 실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