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가 오는 학기말 시험에서 온라인시험 학생 20명에 감독 1명을 배치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시험을 치룬다.<사진제공 : 국민대>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국민대가 온라인시험과 오프라인을 감독을 혼용하는 시스템으로 학기말 시험을 치룬다.

국민대는 이번 기말고사에 온라인 교육, 평가, 채용서비스 등을 운영하는 그렙이 제공하는 모니토라는 온라인시험 감독 시스템을 활용한다. 시험에 응하는 학생의 모습을 컴퓨터에 장착돼 있는 웹캠이나 휴대폰으로 촬영하면서 동시에 학생이 문제를 푸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실시간으로 학생의 모습과 컴퓨터 화면을 감독한다.

교과목의 성격에 다양한 평가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온라인시험 감독을 운영할 수 있다.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는 프로그래머스 서비스의 실시간 코딩테스트 서비스를 활용해 기말고사를 진행한다. 타 단과대학(학과)은 모니토에서 제공하는 객관식, 단답형, 서술형 평가시스템을 활용하기도 한다.

임성수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은 “온라인 감독관 한 명이 20명 정도의 응시 학생들을 실시간으로 감독할 수 있는 기능이 장착돼 기말고사를 대비해서 온라인 시험 감독관 조교를 확충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온라인시험 감독 시스템 도입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이상적으로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교육개념을 정착하는 데 국민대가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에도 온라인 교육을 정착시키기 위해 온라인학습 및 시험 감독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