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2C 마케팅 경쟁력 강화, 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육성 도모

[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숭실대(총장 황준성)와 교보생명(대표 윤일현)이 중소기업 서비스 콘텐츠 플랫폼과 관련된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B2B2C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 19일(화) 오후 3시 숭실대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숭실대와 교보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선도대학으로서의 인프라 및 유망 스타트업들을 공유하고, 공동 과제 및 프로그램을 선정해 교보생명과 진행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스타트업과 협업해 투자 유치에 앞장서고, 창업 관련 아이템을 발굴하고 지원한다. 양 기관은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운영해 상호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부터 숭실대와 교보생명은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지원을 위해 B2B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구축에 대해 검토해왔다.

황준성 숭실대 총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기독교 민족대학과 민족기업의 만남으로 창업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 대한민국의 IT를 선도한 숭실대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AI융합특성화 대학으로 앞장서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생명과 함께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해 창업 생태계를 구성하고, 스타트업에 희망을 주는 창업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나라의 독립과 국립교육진흥에 앞장서고 민족 자본으로 이루어진 교보생명과 일제의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자진 폐교했던 숭실대는 동일한 DNA를 가지고 있는 셈”이라며 “창업기업 발굴을 통한 사회적 기여에 앞장서기 위해 양 기관이 협약을 맺게 됐다. 창업선도대학인 숭실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B2B 플랫폼 등을 함께 개발해 사회와 국가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숭실대 황준성 총장, 최자영 창업지원단장, 고승원 대외협력실장, 이청재 창업교육지원팀장, 김지현 홍보팀장, 윤형흔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고, 교보생명에서는 윤열현 대표이사, 권창기 전무, 문성진 전문위원, 백재경 부장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