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업인, 사관학교가 만든다…공직자 600여명 배출

▲ 공무원사관학교

공무원사관학교 - 전문지도교수 1 :1 상담지도

공무원사관학교는 2004년부터 공직임용 준비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대학 부속기관이다. 대학 합격과 함께 입교를 희망하는 학생을 시험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특성화 교육을 하고 있다. 국가공무원(5급)과 7급 지역인재(수습직)를 준비하는 특별양성분야, 일반행정직과 경찰직, 소방직을 준비하는 집중양성분야, 각종 공사를 준비하는 공사지원분야, 단계별 영어와 토익을 준비하는 기초지원분야 등 4개 직렬별 양성분야를 5개의 그룹으로 운영한다. 각 그룹마다 지도교수를 배정해 더욱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등 철저하고 체계적인 학습지원으로 유명하다. 입교하는 학생에게는 열람실 고정석이 지정되며 연중 각종 장학금과 함께 동영상 강좌도 지원된다.

지도교수와 학생을 이어주는 밀착지도 프로그램도 동양대가 내세우는 강점중 하나다. 각 분야의 그룹별로 지도교수가 학생을 밀착상담해 학습의 동기유발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체력단련을 위해 공무원사관학교 생활관 내에 별도의 피트니스센터를 만들어 운영중에 있다.

▲ 철도사관학교 학생들이 수업하는 콘크리트철도노반 시험장

철도사관학교 - 최고수준 시설 & 과학적인 교육

철도사관학교는 철도대학에서 운영하는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교육훈련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철도차량운전면허 취득을 통해 철도운영기관, 관련산업체, 철도연구기관에서 근무할 핵심인재로 성장하며, 교내에 실제 면허시럼장과 동일한 최고 수준의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반복적인 모의실습 교육과 함께 공개채용을 대비한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예비기관사를 양성한다.

동양대는 국토교통부 지정 제2종 철도차량운전면허 교육훈련기관으로 △FTS(전기능 모의운전연습)실 △PTS(기본기능 모의운전연습)실 △CAI(컴퓨터지원학습)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코레일(KORAIL),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협회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실무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철도운영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2005년에 철도대학을 설립하고 5개 학과(철도경영학과, 철도운전제어학과, 철도기계시스템학과, 철도건설안전공학과, 철도전기융합학과)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철도관제정보학과를 추가하여 4년 후에는 총 6개 학과에서 매년 최소 220여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 영어사관학교 학생들이 이용하는 글로벌라운지

영어사관학교 - 100% 영어로 이뤄진 원어민 교수수업

영어사관학교는 재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더욱 수준 높게 향상시키기 위한 집중형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국제적인 문화체험과 해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리더로서의 경쟁력을 배양한다. 영어사관학교는 엄선된 원어민 교수와 함께 100% 영어로만 이루어진 수업과 다양한 영어교육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몰입형 기숙환경에서 체계적인 영어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입교 학생에게는 다양한 장학 혜택과 실력 향상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제공과 1:1 컨설팅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목표별, 수준별 소수정예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원어민 교수와의 15주 집중 영어교육을 실시하며, 학기중 상시 모의 토익 테스트를 통해 지속적인 자기발전을 도모한다.

국제교류처가 주축이 되어 해외유학 및 어학연수 지원하고, 해외 대학교 및 도시와 학술·문화·우호·학생교류 등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권 문화체험 행사와 함께 수시로 특강과 그룹 스터디를 진행하고 방학 기간에는 몰입형 캠프를 통해 '글로벌 펠로우십 장학생' 을 선발, 해외 어학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