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디지털국]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학일자리센터 대형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에 다양한 형태로 흩어져 있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사업 관련 공간과 기능을 통폐합해서 맞춤형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대학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대형 사업과 소형 사업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소형 대학 중 2019년 성과평과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은 대학에 한해 대형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17년부터 소형 사업에 참여해온 삼육대는 2018년과 2019년 두 해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하면서 올해 대형 사업 지원 기관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올해 이런 내용으로 전환을 신청한 대학 가운데에서는 유일한 성과다.

소형에서 대형으로 전환됨에 따라 정부 지원 사업비는 기존 3년간 6억 원에서 18억 원 수준으로 3배로 늘어난다. 기능과 역할은 자기 학교 대학생 중심에서 거점 및 지역고용 거버넌스로 크게 확대된다.

 

 

 

 

삼육대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학과 및 계열별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운영 △현장실습 지원을 위한 전담 부서 신설 운영 △해외 취업전담반 강화 운영 등을 통해 학생 지원을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직무 역량 강화 아카데미를 운영해 지역 거버넌스로서의 역할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