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온라인팀] 서경대(총장 최영철) 예술교육센터는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거점기관 및 단체를 3월 26일까지 공모한다.

2020년 '인생나눔교실'의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50세 이상의 중·장년 세대가 주체가 되어 삶의 경험에서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실천하는 지역 중심 소규모 인문활동이다.

서경대 예술교육센터는 오는 3월 26일까지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지역 거점 기관 및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역 거점 기관 및 단체는 지역(서울 · 경기 · 인천)에 밀착해 ‘삼삼오오’ 그룹(6개)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총 5개 기관(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1개 기관(단체)에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하는 등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선정된 지역 거점 기관 및 단체는 4월부터 12월까지 거점 기관(단체)을 중심으로 하는 소규모 인문활동 그룹을 구성하고 운영하게 된다. 활동주제와 내용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인문활동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사업 총책임자인 한정섭 센터장(서경대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교수)은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으로 세대 간 교류와 실천을 통해 공동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밀착형 인문활동의 자발적 참여를 확산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경대 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