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이공대 박재훈 총장(가운데)이 기숙형대학 UCC,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우수학생 시상식을 가졌다.

[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영남이공대(총장 박재훈)는 23일 기숙형대학(RC) 생활 UCC공모전과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우수학생 시상식을 가졌다.


기숙형대학(RC: Residential College)이란 기숙 생활과 학습을 연계한 프로그램(Living-Learning Program)을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전인교육과 학업성취도 향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선진 외국의 대학교육 패턴을 영남이공대가 적극 받아들여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다.


RC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체계화된 스케줄에 따라 생활하며, 각 미션을 달성하며 장학금을 지급 받을 수 있어 성실한 생활의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학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생활 UCC 공모전에서는 대상 자동차과 김진경 씨, 최우수상 식음료조리계열 한지원 씨, 우수상 컴퓨터정보과 안재성 씨가 선정되었으며,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에서는 간호학과 차민재학생이 대상을, 간호학과 박수연, 사이버보안과 문경민 씨가 최우수상을 공동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최신형 아이패드와 에어팟이 각각 지급됐다.


각 공모전은 모두 영남이공대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2019년 11월 18일부터 한 달간 진행됐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