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성결대가 비교과 교육과정 안내, 홍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결대학교는 교육혁신지원센터가 지난 12일 성결대 학술정보관에서 2019 비교과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비교과 박람회는 '비교과=BIG효과'라는 모토로 각 학(부)과 및 행정 부서에서 진행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안내, 홍보,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비교과 교육과정을 활성화하고 성결대의 핵심역량 및 인재상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최정열 성결대 교육혁신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박람회는, 학과 및 부서별로 비교과 교육과정 안내 홍보 부스/전시를 운영했으며 수기 공모전 및 인증제 시상,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사례 발표로 이어졌다. 또한 다양한 참여와 이벤트를 통한 경품 추첨과 푸드 트럭 운영으로 흥미를 더했다.

부스에는 교육혁신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사회봉사센터, 입학홍보과, 창업교육센터, 학생생활상담소, 학술정보관, XR센터, 공연음악예술학부, 동아시아물류학부, 유아교육과, 융합학부(차세대미디어제작, 바이오헬스케어시스템, 드론기술경영, 블록체인핀테크 전공)가 참여해 현재 진행 중인 비교과 교육과정을 홍보하는 한편 비교과와 관련한 퀴즈 및 검사 실시 등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박람회에는 1,300 여명의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했다.

윤동철 성결대 총장은 "대학 생활 동안 교과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 교육과정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 역량을 신장해, 우리 대학의 3C형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