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재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성결대학교는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0일 성결대 중생관 앞에서 "2019학년도 인친맺고 내꿈찾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KT그룹 디지털 미디어랩 나스미디어가 매년 발표하는 인터넷이용자 조사 결과에서 최근 5년간 주로 이용하는 SNS 추이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증가세를 보이는 반면, 타 SNS들은 이용률이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고, 인스타그램 홍보를 통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들에 대한 정보 제공을 확대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대학일자리센터 관련 퀴즈 코너,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팔로우 신청 또는 친구 맺기 코너를 운영하고 진로·취업 전문가 상담 예약 및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았다. 또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에서 참여하여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구직상담 코너도 운영했다.

이준서 성결대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기존의 한정된 홍보 방법에서 벗어난 대학일자리센터 인스타그램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청년들이 진로를 설정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