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사다리 장학금, 9월 17일~27일 접수...지원 범위, 비영리기관과 대기업 추가

[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올해 2학기 희망사다리 장학금 신청을 9월 17일부터 27일까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희망사다리 장학금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에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Ⅰ유형)과 고등학교 졸업후 기업 재직중에 진학한 대학생(Ⅱ유형)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올해 2학기부터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Ⅱ유형)의 신청요건 중 재직기간이 3년 이상에서 2년 이상으로 단축되고, 재직기관 범위는 중소·중견기업에 비영리기관, 대기업이 추가된다.

다만 비영리기관, 대기업 재직자는 등록금의 50%만 지원되며, 주점업, 사행업, 도박업 등 업종제한은 현행대로 유지된다.

또한, 중소·중견기업 취업연계 장학금(Ⅰ유형)의 경우 장학생이 의무재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중견기업 범위가 확대된다.

그 범위는 최근 3년 평균매출액 2천억 원 미만 기업에서 천억 원 미만 기업으로 변경됐다.

교육부 임창빈 직업교육정책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 취업에 성공한 고졸 재직자의 후학습을 폭 넓게 지원하기 위해 신청요건을 완화했으며, 재직자 특별전형을 2022학년도까지 전체 국립대학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