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박수연 기자] 세종대학교가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세종대는 지난 8월 2일 세종대 대양홀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세종대학교 전공 탐색의 날’을 개최했다.


전공 탐색의 날은 고등학생이 대학의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 신청한 전국 1,000여 명의 학생들과 학부모 5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프로그램은 △무용과 오프닝 공연 △환영사 △고교생 대상 강연 △AI 콜라보랩 안내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학생부종합전형 사례 발표 △전공탐색(학과 소개·체험·실습 활동)의 순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별도의 입학설명회도 진행했다.

참여 전공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물리천문학과, 컴퓨터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법학부 등 총 22개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고은(은광여자고등학교·1학년) 학생은 “입시전문가를 통해 듣는 것이 아니라 세종대 입시를 준비한 선배들을 통해 직접 입시 관련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으니 좀 더 와 닿은 부분이 많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